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지는 기업은 ‘이미지 플레이’가 아닌 ‘액션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가 무상 의료지원을 하고 학교를 후원하는 겁니다.
보험업계에서만 30년이 넘게 일해 온 이달호 트래블로버(Travelover) 대표를 12월12일 북경에서 만났다. 그가 인터뷰 내내 강조한 키워드는 바로 ‘사회적 책임’이었다....
트래블로버의 기본 정신과 추구하는 방향은?
2001년에 설립된 트래블로버는 지금까지 오직 여행자보험을 특화, 발전시켜 왔으며, 현재는 연간 100만명 넘게 가입하는 국내 최대의 보험중개 법인입니다. 우리 회사의 대표이사이신 이달호 사장은 31년간 보험업계에 종사한 전문 경영인입니다. 이 사장께서는 '보험은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일상생활 위험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이라는 사명감 즉,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계시고...
한국청소년연맹 소속 교사들은 교육이 끝난 뒤 "실제로 학생들과 야외활동을 같이 하다보면 종종 안전사고가 발생하는데, 앞으로는 당황하지 않고 오늘 배운 대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오늘 교육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주관한 여행자보험몰( www.travelover.co.kr )은 "무엇보다도 청소년들의 안전에 힘쓰시는 교사들이 계셔서 든든하다"면서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해주시고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